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Invitation

  • HOME
  • Introduction
  • Invitation

Woong Youn Chung

안녕하십니까 회원 여러분,

한국외과로봇수술연구회 3대 회장을 맡게 된 형우진입니다.

먼저, 외과 로봇수술분야에 선견지명을 가지고 학회를 창립하여 발전의 초석을 만드신 1대 회장님, 그리고 도전적으로 규모를 확장하고 포용력을 보여주신 2대 회장님 및 이사님 들, 그리고 언제나 함께 발전을 도모하고 힘을 모아주시는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갑상선, 대장항문, 위장관, 간담췌 등 외과 전 영역에서 로봇 수술법의 개발과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 창출을 위한 연구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정기적 학술대회를 통해 그 지식을 나눌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는 법적, 정책적 뒷받침을 위한 논의와 지침을 제공하기 위한 활동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ICT를 기반으로 한 4차 산업혁명, 사물인터넷 기반의 환자 서비스 등 새로운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우리 학회도 새로운 도전을 받아들일 준비를 해야 하며, 동시에 학회지의 창립, 보험/정책 분야의 깊은 연구와 논의, 더욱 단단한 회원관리 등을 통해 보다 견고한 정체성을 가져야 합니다.

또, 로봇수술의 근거와 효용성에 기반을 둔 가이드라인의 제정과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개발하여, 조만간 도래할 다양한 로봇기기의 출시에 맞추어 한국외과로봇수술연구회의 권위와 중립성을 유지하면서도 이 분야의 주도권과 영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 2년간 이러한 중책을 맡은 것에 책임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외과 분야 질환에 대한 로봇 수술과 관련된 연구, 지식의 교환, 국내외 유관 단체와의 교류를 통해 한국외과로봇수술연구회의 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외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도 더욱더 내실을 다짐으로써 우리 연구회의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하겠습니다.

더불어 선대 회장님께서 추진해 오셨던 아시아 로봇학회들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에도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아시아를 넘어 세계 속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습니다.

연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회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나라 외과 분야 질환에 대한 로봇 수술의 새로운 장을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 Woong Youn Chung President of Korean Association of Robotic Surgeons